비염 콧물 역류 어떻게 치료하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비염 콧물 역류 어떻게 치료하나요
비염 콧물 역류 어떻게 치료하나요
만성 비염으로 인한 콧물 역류 치료법
비염은 매우 흔한 이비인후과 질환으로 환자가 콧물을 흘리고 호흡이 원활하지 못하며 때로는 콧물이 역류하여 환자에게 매우 괴로운 느낌을 주며 일부 환자는 토할것 같은 느낌 느끼기도 하다.
그럼 비염 콧물 역류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비염 콧물 역류 치료 방법
약물 치료
◇ 장기 비염에 의한 콧물 역류는 주로 약물 치료를 위주로 하다. 치료 원칙은 비강 부비동의 환기 및 배출을 개선하고 콧물 분비를 줄이는 것이다. 염산질소 드리스틴 같은 코 스프레이가 가장 좋다. 비강 내 비만세포의 분비를 억제하여 점막 표면에 직접 작용하기 때문에 전신에 부작용을 일으키기 어려우므로 1개월 정도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된다.
◇ 황농성 콧물이 많은 경우 항생제를 적절히 사용해야 하며, 주로 2세대 세팔로스포린 및 마크로라이드, 예를 들어 세퍼록시틴 보조 생리식염수 비강 세척은 분비물 유출에 도움이 되고 점막 기능 회복을 촉진할 수 있다.
◇ 위의 약물은 참고용으로만 사용되며, 구체적인 약물 사용은 의사의 지도 하에 사용해야 하다.
수술 치료
◇ 약물 치료가 효과가 없는 경우 부비동 CT 검사를 개선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맞춤형 수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일상 생활 속 주의사항
◇ 또한, 질병이 발생한 후 즉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고 의사의 지도 하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몸에 이상이 생기시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 도움이 받으시는걸 추천 드리고, 위 내용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비염 콧물 역류 어떻게 치료하나요 관련입니다. 좋은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